CD/DVD 정보 게시판 / Info Board

LG전자 기록형 DVD 시장 개척 나서 조회수 2,254 작성일 2002.11.14

------------------------------------------------------------------------------
* 2008. 01. 13부터 저작권 관련되어 뉴스의 제목과 링크만 게시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6개 광미디어 지원제품 출시 주요 PC업체 대상 영업 본격화

세계 1위의 광저장장치업체인 LG전자(www.lge.com)가 차세대 기록형 광저장장치로 급부상하고 있는 기록형 DVD시장 개척에 본격 나선다.

LG전자는 13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CD롬CD RWDVD롬DVD RW 등 6개 광 미디어를 지원하는 기록형 DVD 드라이브 `DVD 멀티 드라이브'(모델명 GMA-4020B)를 선보이면서 국내 기록형 DVD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회사는 앞으로 2∼3년 내에 기록형 DVD 드라이브가 DVD 미디어 한 장에 4.7의 대용량 데이터를 기록저장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이미 포화상태로 접어든 CD RW 드라이브 시장을 대체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 회사 디지털스토리지 사업부술병균 부장은 "올 하반기 세계 기록형 DVD시장은 280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300% 증가하는 등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며 "규모는 작지만 성장속도로 볼 때 CD RW 드라이브를 빠르게 대체하며 급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에 따라 PC업체 및 유통시장에 대한 공략을 강화해 `DVD 멀티 드라이브' 알리기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LG전자는 일본 히타치와의 합자회사인 히타치데이터스토리지시스템(HLDS)을 앞세워 세계적인 PC업체에 대한 영업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미 NEC애플IBM후지쓰 등 7개 PC업체에 이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또 이 회사는 월 500대 수준인 국내시장을 키우기 위해 광고 및 마케팅을 강화하는 한편 국내 PC업체들과 이 제품을 탑재한 PC를 공동 기획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 회사는 이와 함께 내년 24분기에 기록 속도가 지금보다 배로 향상된 4배속 제품과 기존 6가지 규격 외에 DVD+와 DVD+RW까지도 호환할 수 있는 `차세대 DVD 멀티'도 선보여 제품을 다양화할 예정이다.

신 부장은 "DVD 멀티 드라이브는 성능은 앞서지만 가격이 CD RW 드라이브에 비해 두배 이상 비싸다는 단점이 있지만 2003년에는 부품 통합과 양산을 통해 지금의 CD RW 드라이브 수준으로 가격을 낮출 수 있을 것"이라며 "CD RW 드라이브에 이어 기록형 DVD시장에서도 국내는 물론 세계 1위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출처 : 디지털타임즈, 2002/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