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DVD 정보 게시판 / Info Board

인켈, HDMI 채용 유니버설 DVD플레이어 출시 조회수 1,498 작성일 2007.06.14

------------------------------------------------------------------------------
* 2008. 01. 13부터 저작권 관련되어 뉴스의 제목과 링크만 게시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인켈(옛 이트로닉스, 대표 조성수 전호석 www.inkel.co.kr)은 디지털 영상과 음성 신호를 동시에 전송할 수 있는 디지털 AV기기의 새로운 인터페이스 규격인 HDMI(High Definition Multimedia Interface)를 탑재한 유니버설 DVD플레이어 인켈 SD871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인켈 SD871에 탑재된 HDMI는 기존의 비디오 신호만을 디지털로 전송하는 DVI(Digital Visual Interface) 단자보다 발전된 디지털 AV기기의 새로운 인터페이스 규격으로 HD급의 고해상도 디지털 영상과 음성 신호를 동시에 손실없이 전송할 수 있는 방식이다.


또한, 이 제품은 CD의 뒤를 이을 새로운 오디오 음반인 SACD(Super Audio CD)와 DVD오디오를 모두 재생하는 유니버설 DVD플레이어이며, 새로운 음반의 저장용량이 4.7G로 일반 CD(680M)보다 7배정도 향상된 만큼 고품질 사운드를 재생하고, 5.1채널을 지원해 더욱 풍부한 음장감을 구현한다.


한편 인켈 SD871에 적용된 DCDi(Directional Correlational Deinterlacing) 기술은 인터레이스(Interlace) 신호를 프로그레시브(Progressive)로 변환하여 화면의 깜박거림을 방지한 더욱 세밀한 영상을 구현하고, 대각선으로 거칠게 나타나는 Edge들을 없애주어서 선명하고 부드러운 영상이미지를 만들어 최적의 화질을 구현한다.


특히, DVD타이틀의 영상 해상도를 증가시켜 디지털 TV에 맞는 HD급 영상인 1080i나 720p로 업스케일링(Upscaling)하는 기능까지 탑재해 큰 화면에서도 자연스러운 영상을 보여준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의 진보된 AV시장은 기기들 간의 디지털 연결과 간편한 연결을 요구하고 있어, HDMI 기능을 추가하고 있다”면서, “HD급 디지털 신호를 압축하지 않고 그대로 처리함으로써 회로가 간단하고 품질의 열화가 발생하지 않아 고품질을 구현하고, 단일 케이블 연결로 사용이 간편하여 사용자 편리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문의 : 02)850-6202 가격 : 40만원대 후반
뉴스출처: 인켈

출처 : www.kbench.com, 2007/06/14
http://www.kbench.com/news/?no=43705